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DD(단위 테스트) - CppUnit 1.12.1
    개발/테스트 2009. 6. 2. 21:43
    CppUnit 모듈 설치
    1. 여기서 CppUnit 소스 모듈(cppunit-1.12.1.tar.gz)을 다운 받는다.

    2. 압축을 풀어서 컴파일한다.
    $CPPUNIT/src/CppUnitLibraries.dsw
    cppunit 서브 프로젝트를 빌드한다. // cppunitd.lib, cppunit.lib

    사용할 때(콘솔 어플리케이션인 경우)
    '코드 제네레이션' 설정을 Multithreaded DLL로 한다.

    [Project Settings | All Configurations | C/C++ | C++ langage]
    'Enable Run-Time Type Information (RTTI)' 을 체크한다.

    프로젝트가 다음의 위치를 참조할 수 있도록 한다.
    $CPPUNIT/include/
    $CPPUNIT/lib/
    ($CPPUNIT/src/cppunit/)

    cppunitd.lib(cppunit.lib)을 링크한다.

    [Project Settings | All Configurations | post-build step]
    Post-build description: 'Unit testing...'
    Post-build command(s): '$(TargetPath)'


    CppUnit::TestFixture
    on setUp
    on tearDown

    CppUnit::TextUi::TestRunner
    .addTest()
    .run()

    CPPUNIT_TEST_SUITE()
    CPPUNIT_TEST()
    CPPUNIT_TEST_EXCEPTION()
    CPPUNIT_TEST_SUITE_END()

    CPPUNIT_TEST_SUITE_REGISTRATION()

    CPPUNIT_FAIL()
    CPPUNIT_ASSERT_EQUAL()
    CPPUNIT_ASSERT()

    1.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가상의 개체에 대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한다.
    2. 테스트 대상인 개체 클래스를 추가해서 컴파일은 되지만 실패하게 만든다.
    3. 테스트가 성공하도록 개체 클래스 모듈을 수정한다.

    4. 리팩토링을 한다.


    참조 사이트:
Designed by Tistory.